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말연시 미담)그룹총수와 장애인기업의 아름다운 동행
등록날짜 [ 2017년12월28일 16시40분 ]

양극화와 빈부의 격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지 오래지만 그룹총수가 직접 장애인기업을 돕고 있어 연말연시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중견그룹인 SM그룹의 우오현회장은 법정관리로 사라져가는 기업들을 도전적으로 인수합병하여 적자기업을 흑자로 돌려놓는 마이더스의 손, M&A의 귀재로 명성이 높은 자수성가형 경영인이다.

2004년부터 인수합병한 계열사가 50여개나 되고 일자리창출이 어려운 시기에 고용유지와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기업살리기에 앞장서고 있어 지난 8월 중견기업 최고경영자(CEO) 대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또한 장애인의 창업과 장애인기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법정단체인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의 사무공간 및 창업강의실 용도로 약120평 정도를 이미 2013년부터 무상으로 대여하여 장애인 창업강좌 및 장애인기업 판로지원 오픈마켓사업장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지난 11월 6일부터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천연화장품제조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등 장애인의 창업 및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SM그룹 우방건설산업 건물에서 장애인 맞춤형 창업강좌 열공 모습>

 

우오현 SM그룹회장은 사회적 약자기업인 장애인기업 제품 구매를 위하여 대구의 장애인기업제품 전용판매장도 직접 방문하는 등 정성을 들여 왔다. 현재까지도 그룹 내 사무용품 같은 경우 꾸준히 장애인기업제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대기업이 어려운 장애인기업을 돕는 좋은 선례가 되고 있다.

한국장애경제인협회대구경북지회 이경선회장은 SM그룹 우오현회장에 대하여 "한진해운이 쓰러질 때 안타까워 하시는 등, 기업활동을 통하여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려는 의지가 확고한 분으로 알고 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기업제품 전용 판매장 개소식 때 축사하는 SM그룹 우오현회장>

 

<SM그룹 우오현회장(좌측)과 한국장애경제인협회대구경북지회장 이경선(우측)>

 

12월20일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장애인기업 우리몰 송년회에서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은 SM그룹 우오현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SM그룹은 장애인기업의 성장을 위해 업무공간 제공과 물품 구매 등으로 오랜기간 지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장 SM그룹 우오현회장(SM(주)우방 박정배대표가 대신 받음)에게 감사패 전달>

 

 

올려 0 내려 0
고동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신도시 유일한 Total 헤어 살롱 ‘살롱헤어’ (2018-04-03 17:35:18)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쇼핑몰 창업강좌 실시 (2017-08-27 08:53:30)